렉토라 샘플

렉토라 제작사례 [병원,은행,기업]

렉토라 2007. 10. 12. 12:05

병원,대학,정부기관 - 렉토라로 제작된사례[외국]

▣ 렉토라 제작사례-1

▣ 렉토라 제작사례-2

▣ 렉토라 제작사례-3

▣ 렉토라 제작사례-4

▣ 렉토라 제작사례-5

▣ 렉토라 제작사례-6

▣ 렉토라 제작사례-7

 

 렉토라 사용법 기초강좌 

 

충북단재교육연수원 [강사:박현수선생님 - 광영여자고등학교]

 

1강. 렉토라의 특징, 설치하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1/lec_01.html

2강. 단원, 절, 페이지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2/lec_02.html
13강. 작품 마법사와 템플릿 이용하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3/lec_13.html
14강. 갤러리 활용하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4/lec_14.html
 
 
3강. 텍스트와 도형 입력하고 진행 버튼 넣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3/lec_03.html
4강. 이미지 삽입과 페이지 이동 액션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4/lec_04.html
5강. 애니메이션과 메뉴 삽입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5/lec_05.html
6강. 동영상 삽입하고 컨텐츠 목록 넣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6/lec_06.html
7강. 오디오 삽입하고 하이퍼링크 넣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7/lec_07.html
8강. 문서, 수식, IPIX 삽입하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8/lec_08.html
9강. 동영상, 이미지 캡처하고 진행 표시줄 넣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09/lec_09.html
10강. 버튼 넣고 활용하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0/lec_10.html
11강. 액션의 활용과 장면변환 효과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1/lec_11.html
12강. 하리퍼링크와 팝업창의 활용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2/lec_12.html
15강. 컨텐츠 합치기, 파일 내보내기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5/lec_15.html
16강. 평가문제 만들기1(진위형, 다중선택형)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6/lec_16.html
17강. 평가문제 만들기2(단답형, 논술형, 괄호채우기형)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7/lec_17.html
18강. 평가문제 만들기3(연결형, Drag & Drop형, Hot Spot형)
http://218.37.27.142/~lectora/chung/lec_18/lec_18.html

 

렉토라의 특징
1.1 강력한 상호작용 기능이 있다.
1.2 문서,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애니메이션을 간단한 드래그
       만으로   삽입할 수 있다.
1.3. 상속 개념을 구현하여 개체를 공유할 수 있다.
1.4 다양한 유형의 평가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1.5 작품마법사 및 갤러리를 활용하여 디자인의 수고를 덜어준다.
1.6. 컨텐츠 가져오기를 이용하여 여러 명이 나누어 제작한 자료를
     쉽게 합칠 수 있다.
1.7. 목차 삽입 기능을 이용해서 강좌 페이지간의 이동을 쉽게 할 수 있다.
1.8. 오디오 녹음, 화면 캡쳐, 화면 녹화 기능이 있다.
1.9. 간단한 이미지 편집 및 비디오 편집을 할 수 있다.
1.10. 도형, 수식을 삽입할 수 있다.
1.11. 개체에 애니메이션(장면변환) 효과를 줄 수 있다.  

. 컨텐츠 제작의 실제
1. 학습자료 제작 순서
1.1. 계획
1.2. 설계 : 학습흐름도, 스토리보드 작성
1.3. 구현 : 자료수집, 제작
1.4. 평가

2. 무엇을 만들까?
1.1. 개별학습 보충자료
1.2. 수업 보조자료
1.3. 원격 연수자료

3. 컨텐츠 제작하기
1.1. 스토리보드 작성
1.2. 자료 수집(이미지, 동영상, 소리, 텍스트..등)
1.3. 단원에 맞춰 자료 제작
1.4. exe, cd-Rom, html,SCORM2004로 내보내기